안녕하세요~
이번에 급하게 USB 허브를 사러 다이소에 갔다가, 신기한 걸 발견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다이소 스탠드 마이크, 핀 마이크
입니다.
일단 아래는 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스탠드 마이크입니다.
굉장히 작으면서도 성능이 나쁘지 않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과 화상 회의가 많아지고는 있지만, 이어폰으로는 마이크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따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이크 구매율도 올라가기도 했죠.
이와 함께 가격도 같이...
물론 일체형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 성능은 사실... 상당히 좋지 못하죠.
꽤나 크게 말해야 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그 음질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마이크를 따로 구매하시는게 편리합니다.
이 외에는 데스크탑으로 게임을 할 때, 음성 채팅 어플인 디스코드를 많이 활용하시는데, 이 때 마이크가 달린 헤드폰 혹은 스탠딩 마이크를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마이크 가격이 꽤나 나간다는 점이죠.
위에서 보여드린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cosy마이크도 2만6천원 정도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나마 저렴한 쿠팡에서 구매를 하려고 하더라고 최소 만원 이상, 보통 2만원 이상에 구매할 수 있는게 스탠드 마이크죠.
하지만,
이번에 다이소에 가서 전자기기 쪽을 둘러보다보니, 마이크가 새로 생겼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것도 스탠드 마이크와, 핀 마이크 2가지로 출시를 했죠.
코로나 사태로 인한 강의 및 게임의 증가로 다이소에서도 이런 제품들을 출시한게 아닌가 싶네요.
제가 마이크를 구매하기 전이었다면, 다이소 마이크를 구매했을 것 같아요 ㅋㅋㅋ
다이소 미니 마이크도 있긴 하지만, 이건 너무 작기도 하고, 말을 할 때 들고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죠.
스탠드 마이크는 게임을 할 때나 줌으로 앉아서 회의를 할 때,
PC 핀 마이크는 수업을 하시는 강사님들이 많이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아니면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사용하긴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물론 음질은 모르겠지만요...
이번에 다이소 마이크를 구매하진 않았지만, 케이블 길이나 사용성에서 굉장히 괜찮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다이소 마이크에 대해 간단히 말씀을 드렸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모두 구매해서 리뷰를 해보고 싶긴 하지만, 현재는 마이크를 크게 쓸 일이 없어 그냥 두고 왔네요.
혹시 급하게 마이크를 구매하셔야 하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셔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품질은...
단일 지향성은 당연히 기대도 되지 않고, 음질이라도 좋았으면 하는데 이 부분이 궁금하긴 하네요.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나중에 혹시라도 마이크가 필요해 구매를 하게되면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