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 (sm-r370) 2개월 사용후기 (Galaxy Fit)

반응형

갤럭시 핏 SM-R370

 

갤럭시 워치가 출시되고, 곧 애플워치도, 갤럭시 핏 2도 나온 마당에 스마트 밴드인 갤럭시 핏(Galaxy Fit)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SM-R370)

 

갤럭시 핏 Galaxy Fit

 


갤럭시 핏과 미밴드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제 비교글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0/11/17 - [IT, 전자제품/IT 제품 리뷰] - 갤럭시 핏 Vs 미밴드 실 사용자의 리얼 후기

 



장단점은 이미 적어뒀으니 실 사용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위의 이전 글에서도 적어뒀지만 제가 미밴드를 쓰다가 갤핏으로 넘어온 이유는 중국 개인정보 유출 우려 때문입니다. 찾아보니 중고 구매 시 가격이 훨씬 싸지기도 했고 말이죠. 굳이 미밴드를 고집할 필요가 없어 바로 팔아버리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실버 모델을 구매했는데, 블랙은 미밴드랑 비슷해 보여서 별로더라고요ㅋㅋㅋ

미밴드에 비해 갤핏의 최대 장점은 삼성 헬스와의 연동성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수면 측정

제가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수면 측정입니다. 미밴드는 밴드의 움직임만 인식해서 수면패턴을 분석하는데, 삼성 헬스에서의 갤핏은 밴드의 움직임과 심박수 뿐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한다고 하죠. 그래서 한 자리에 가만히 있어도 잠이라고 인식하지 않는겁니다. 참고로 미밴드는 낮잠은 잘 인식하지 못하는데, 갤핏은 낮잠까지도 잡는 거 보고 좀 놀랐었어요.

삼성 헬스 기록은 아래처럼 됩니다.

 

 


수면 패턴을 4가지로 분석하고, 소모 칼로리까지 분석해주는 모습입니다.

 

갤럭시핏 음악재생

2. 갤럭시 핏 음악 재생

미밴드는 유튜브 뮤직만 연동이 되었는데, 갤핏은 제가 실험해본 음악 어플들은 모두 연동이 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 FLO, 네이버 바이브같은 음악 어플뿐 아니라 보던 유튜브 영상까지 뜨더라고요 ㅋㅋㅋ

 

간혹 저 화면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안켜지고 폰에서 켜라는 메세지가 뜰 때가 있는데, 그때는 재생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시면 폰에서 노래가 재생되었습니다.

 

근데 이것도 안되면 핏 화면을 올려서 다음 곡으로 넘기고 재생을 하시면 됩니다.

간혹 이래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핸드폰 화면을 오래 꺼두었다거나, 직전 음악 어플이 꼬인 것일 수도 있겠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핸드폰 열어서 음악어플 켜주는 것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ㅠ

 

 

 

3. 배터리와 충전기

미밴드와 비교하면 항상 비교당하는게 배터리인데, 미밴드가 워낙 사기적이라 그렇지 갤럭시 핏도 못 쓸정도는 아니에요. 오히려 저는 잘 쓰고있습니다. 하루에 한 20%정도 줄어드는 것 같은데, 그럼 완충 시 4~5일정도 쓸 수 있는 것이죠. 가끔 샤워하러 갈 때 충전기 끼워두고 다녀오면 잘 충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밴드 1~4 시리즈는 충전이 밴드를 뺐다가 충전기에 연결해야 하는 방식이라 굉장히 불편한데, 갤핏은 충전기가 자석 형태여서 밴드 빼는 거 없이 챡 붙이면 붙는 것도 장점입니다. 자성이 있어서 보관도 편하고 말이죠 (철제 책상에 붙여놓는 식으로요)

 

 

그런데 충전기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렇게 살짝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충전하면서 위에 버튼을 누를 수 있냐 없냐의 차이가 생기는데, 거꾸로 끼우면 저 버튼을 누를 수가 없게 되어버립니다.

 

충전이 안되거나 하진 않지만 저는 가급적 저렇게 충전하려 합니다. 근데 대충 던져둘 땐 신경을 안 쓴다는 점ㅋㅋㅋ

 

 

 

 

4. AS 수리 가능

후기들을 보다 보니 간혹 꺼짐 현상이 있어서 교체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그런 분들 센터 가시면 통째로 바꿔줍니다. (무상 AS기간 : 구매 후 1년)

 

저도 중고로 구매해서 신품으로 바꿔서 사용중이랍니다. 이게 분해할 수 없게 나와서 통채로 교환을 해주더라고요.
단, 외관 흠집이 너무 심하게 나면 교환해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5. 블루투스 범위

미밴드와 비교하지 않아도 너무 짧아요. 핸드폰을 방에 두고 거실에만 나가도 연결이 끊깁니다. 미밴드는 그래도 이정돈 아니었는데 말이에요. 외출 시에는 폰을 거의 들고 다니시겠지만, 수영이나 운동 시에는 간혹 끊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 미밴드에서 넘어온걸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으며, 주변에서 누가 미밴드와 갤핏을 고민한다면 무조건 갤핏을 사라고 할 것 같아요.

 



이번에 갤럭시 핏 2가 나오긴 했지만, 갤럭시 핏 2는 갤럭시 핏과 핏e의 중간 느낌이어서 퀄리티는 갤핏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핏2가 가격이 훨씬 착하긴 하지만 말이죠.

 

근데 이것도 중고로 구매하면 꽤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