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G 젠더 : 키보드 및 USB 태블릿에 연결하기

반응형

OTG 젠더 : 키보드 및 USB 태블릿에 연결하기

 

태블릿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ㅎㅎ


태블릿이나 핸드폰으로 그냥 쓰기엔 타이핑하기가 불편해서 블루투스 키보드 많이들 찾으시고 계실텐데요, 물론 편하기도 하지만 집에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이 때문에 지출만 더 크게하는거 아닌가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 뿐 아니라, 태블릿 PC나 핸드폰에 USB를 인식해서 자료를 저장하거나 옮기려하려 하는 분들도요 ㅎㅎ

 

이런 분들을 위해 나온게 바로 OTG젠더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태블릿은 갤탭 A 10.1입니다. 이 녀석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해서 5핀 단자를 따로 구매했는데, 최신 핸드폰이나 태블릿 대부분에 사용되는 C타입 젠더는 최신 갤럭시 S나 노트라인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 구성품에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S10e). 하지만 가장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에는 빠져있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최근 주변 기기들을 갤럭시로 도배를 하고 있어서 삼성 정품을 사려했는데, 굳이 가기도 귀찮고 비싸기도 해서 다이소에서 사려고 했으나.. 저희 집 주변에 있는 다이소에 5핀 젠더가 없더라고요ㅜㅜ


아쉬움에 돌아오며 있는 문구점에서 있는걸 발견하고 바로 데려와버렸습니다 ㅋㅋ

제가 구매한건 ACTTO사에서 만든 OTG단자 입니다.

OTG 젠더

가격은 3600원이네요. 

 

 

생긴건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 쪽은 USB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5핀에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죠.

 

저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연결하기 위해서 저것을 끼웠고, 저기에 USB를 연결하셔도 됩니다. 다만 저렴한 제품들은 USB 2.0을 사용하고 있어 전송속도는 좀 느릴 수 있습니다.

 


저는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사용하고 있던지라 거기서 사용하던 단자를 그냥 꽂았어요.
그리고 태블릿에 연결하면 노트북처럼 키보드, 마우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모르시고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태블릿 무선 키보드, 마우스

근데 물론 사용하다보니, 충전 단자에 OTG젠더를 자꾸 뺏다 끼웠다 하는게 불편하긴 하더라고요.

 

이거 귀찮아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고 싶다는 충동도 들긴 했으나.. 그냥 속 편하게 노트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