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버를 꿈꾸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하지만 그냥 본인의 실 계정으로 유튜브를 운영하기엔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브랜드 계정을 이용하시는데, 오늘은 그 브랜드 계정 (채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이제 유튜브를 시작해보려 하시는 분들은 개인 계정보다는 브랜드 계정으로 시작하는 게 유리하니 이 점 생각하셔서 글도 끝까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계정
이 브랜드 계정이 대체 뭐길래 그러는걸까요? 개인 계정과 브랜드 계정의 차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계정>
- 인당 한 개의 채널만 생성 가능
- 채널 운영 시 생성자 본인만 영상 업로드 가능 (관리자 설정 불가)
- 개인 채널로 운영 시 개인적인 정보 (팔로우 한 계정, 시청기록 등)가 보여 민망할 수 있음
- 브랜드 계정의 채널에 비해 알고리즘을 타기 어려움 (최적화에 어려움)
- 이후에 브랜드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이동하는데 절차도 있고, 시간도 걸리는 편
<브랜드 계정>
-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할 수 있음
- 채널 운영 시 생성자 외에도 관리자를 설정하여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음
- 개인적인 정보들을 노출하지 않을 수 있음
- 개인 계정에 비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기 좋음 (최적화)
- 이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음
간단하게만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죠?
더 간단하게 보자면, 개인 채널은 개인적인 용도, 브랜드 계정은 상업적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 계정을 브랜드 계정으로 변환할 수도 있긴 하지만, 절차도 거쳐야 하고 바로 이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뭐 내 채널이 관리자를 둘 정도로 크지 않을 것 같다면 그냥 하셔도 되지만, 그래도 처음 생성할 때부터 상업적 목적을 가지고 해 두면 여러모로 편리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 채널이 떡상할지도 모르는 것이고 말이죠.
그러면 이제 아래에서 브랜드 계정을 만들어봅시다.
계정(채널) 만들기
- 유튜브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 클릭 (메뉴)
- 설정 - 계정 - 채널 추가 또는 관리
간단하게 설정에 들어가셔서 채널 추가 또는 관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채널 만들기 - 브랜드 계정 이름 작성 - 만들기
- 완성
본인이 만들어 둔 채널이 나올텐데요, 저는 이것저것 만들었어서 꽤 여러 가지 계정이 있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래 있던 개인 계정 하나만 나올 겁니다.
찾아보니 브랜드 계정은 최대 200개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이름까지 작성하고 만들면, 브랜드 계정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이름은 나중에라도 변경할 수 있으니 너무 오래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검색하신 분들은 유튜브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일 테니, 유튜버로써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브랜드 계정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