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 2 vs 미밴드 5 뭐가 좋을까?

반응형

갤럭시 핏 2 vs 미밴드 5

 

갤럭시 핏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삼성의 갤럭시 언팩 이전에 갤럭시 핏 2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핏 2와 함께, 그 라이벌로 항상 언급되어 왔던 미밴드 5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두 가지를 놓고 고민중이시라면 한 번 살펴보세요!

갤럭시 핏2

▲갤럭시 핏 2

▼미밴드 5

미밴드 5

일단 제가 가격과 스펙을 간단히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이걸 먼저 보시죠

삼성 갤럭시 핏 2 Vs 샤오미 미밴드 5

 

두 제품 모두 동일하거나, 굳이 비교할 필요가 없는 부분들을 빼기는 했는데,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빼먹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알아볼게요.

(이전에 올린 글을 재업로드하고 있다보니,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가격

2. 성능(스펙)


1. 가격

 

이번 갤럭시 핏 2 출시를 보면서 느낀건, '삼성이 드디어 정신을 차렸구나'였습니다.

최근 갤럭시 탭 S7 출시도 그렇고 요즘 들어 사용자들의 니즈를 많이 맞춰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당시에도 요청하던 개선사항들과 불편점들을 많이 개선해줬으니까 말이죠.

 

이런 입장에서 삼성이 드디어 샤오미와 본격적으로 붙어볼 심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핏2는 뭔가 갤럭시 핏과 핏e를 합쳐놓은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데요,

실제로 가격도 그 중간 정도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으니까 말이죠. 외관도 핏e와 닮았고 말입니다.

 

하지만 미밴드도 가성비와 배터리 용량이라는 이름을 힘입고 엄청난 판매율을 자랑해왔습니다. 이렇다 보니 가격이 상승한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번에 출시되는 미밴드 5의 가격은 약 4만 원대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3만 5천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네요)

반면, 기존 갤핏이 신품 기준으로 약 12만원정도 였던 걸 생각해본다면, 이번 갤 핏 2는 가격을 대폭 낮춘 것이죠.

드디어 삼성이.. 깨달은 것 같습니다. 저 가격대로는 비빌 수 없다는 것을 말이죠ㅋㅋ

 

갤핏2는 아직 국내 출시 일자와 정확한 가격이 책정되지는 않았지만, 유럽에서 약 46유로 (한화 약 6만5천원 )로 출시되는 것을 보면, 국내도 어느 정도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또 가격이 떨어져서 4만 6천원 가량에 판매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을 보면 미밴드와 갤핏이 1만원 정도밖에 차이가 나질 않네요?

 

사실 이러면 저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갤핏으로 갑니다. 이유는 아래에 추가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미밴드 5 존버하신 분들 많으신 걸로 알 텐데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2. 성능 (스펙)

근데 이 스펙은 보면 볼수록 샤오미가 갤핏에 밀린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샤오미 제품은 가성비에서 엄청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인데, 이걸 삼성 제품과 스펙만으로 경쟁을 하려다 보니 경쟁이 되질 않겠다는 생각입니다.

 

근데 여기서 눈에 띄는 건 배터리 용량입니다. 신기하게 삼성의 갤핏2가 배터리 용량이 더 많더군요??

 

물론 기존의 미밴드들을 보면 최적화 때문인지 배터리 타임이 굉장히 길어서 거의 보름 내지는 한 달까지 충전을 안 해도 될 정도로 괴물 같은 용량을 보여줬었는데요, 이번에도 그렇게 했을지, 아니면 기능을 강화하면서 배터리 타임이 좀 줄었을지는 출시된 후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기능이나 연동성을 보자면 이건 당연히 삼성 갤핏2의 압승이라 생각됩니다.

 

각자 연동되는 어플이 갤럭시 웨어러블, 샤오미 미핏인데

미핏은 저번 중국 개인정보 유출 어플 목록에 있던 어플 중 하나였었죠...

 

참고로 전 이거 보고 바로 미밴드 4에서 갤럭시 핏으로 넘어갔습니다ㅋㅋㅋ

 

아무튼 내 건강정보와 개인정보들이 기록되는 스마트 밴드의 기록들이 유출될 수 있다는 불안감 자체가 찝찝하여, 저는 다시 미밴드로는 가지 않을 것 같네요.

 

반면, 삼성은 그런 걱정들로부터 자유롭습니다. 핸드폰이 갤럭시라면 갤럭시 웨어러블이 기본으로 깔려있고, 삼성 헬스와의 연동도 되다 보니 훨씬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저도 갤핏으로 넘어오고 느끼고 있거든요. 갤럭시 생태계.. 너무 편해요ㅋㅋㅋ

폰이 갤럭시인데 어플은 미핏이다? 하면 운동을 할 때 삼성 헬스와 미핏에서 동시에 운동을 측정하고 기록하다 보니, 나중에 기록을 볼 때 불편하더라고요. 배터리 소모도 빨리 될 것 같고 말이죠.

 

다만 갤핏2가 밀리는 부분이라면 자체적인 무게 정도겠군요. 거의 2배정도 차이가 나는데 실 착용감이 어떨지는 나와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어서 지금 뭐라고 말씀드리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변수가 될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네요.. 

 

그래서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보자면, 이번 갤럭시 핏 2와 미밴드 5의 스마트밴드 전쟁은 삼성이 우세하지 않을까 합니다.


+ 최근 도는 후기들을 보면 미밴드가 커스터마이징하기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저는 개인정보에 대한 불안이 있어서 갤핏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갤럭시 핏이 끝날때까진 일단 사용할 예정이지만요.

 

 

아무튼 여기까지 삼성 갤럭시 핏 2 vs 샤오미 미밴드 5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갤럭시 핏 2 vs 미밴드 5. 어떤 것이 좋아보이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