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인테리어로도 가죽 제품을 많이 구비하실 텐데요, 가죽 제품은 처음 구입하면 냄새가 나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죽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건 가죽 냄새 제거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지만, 그렇게 많은 양이 필요하진 않으니, 집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 주변에 숯을 놓기
- 숯은 탈취 효과 뿐 아니라 향균력, 미세먼지 흡착력도 좋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 집에 숯이 있어야 함
- 커피 찌꺼기를 안에 넣기
- 가방처럼 안에 공간이 있는 경우 내부에 커피 쏟아지지 않게 잘 담아서 보관해두면, 냄새가 빠지고 커피 향이 나게 됩니다.
- 커피 찌꺼기는 많은 카페에서 가져가라고 따로 포장해두는 경우가 많으니, 그걸 받아오시면 됩니다.
- 베이킹 소다
- 집에 베이킹 소다가 있다면 베이킹 소다를 묻힌 천으로 가죽 제품을 닦아주시면 냄세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씽크대 배수구나 가스레인지 등을 청소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 식초
- 먼저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 식초를 살짝 묻혀서 변색이 일어나는지 확인합니다
- 변색이 없다면 마른 헝겊에 식초를 묻힌 후 표면을 닦아줍니다
- 분무기에 담아서 뿌린 이후에 닦아줘도 됩니다.
- 냄새가 정말 심한 경우에는 식초에 담근 후 말려도 되긴 하지만, 제대로 말리지 못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신문
- 신문의 공극 사이로 냄새를 흡수한다고 합니다. 제품 포장 시에 신문에 싸져있으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제품 사이에 신문을 넣고 일정 시간을 기다려보셔도 됩니다.
- 이미 꺼냈다면, 신문으로 덮어두는 것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가죽에 냄새가 날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최근 구매한 가죽 제품에서 냄새가 나서, 식초로 닦아준 후 신문으로 덮어두었더니 냄새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하면서 크게 위험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식초 + 신문 조합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해주면 좋은 방법
- 직사광선 피하기
- 가죽 제품은 직사광선에 취약합니다. 가급적 그늘진 곳에서 보관해주세요
- 악취가 생길 수도 있고, 변색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가죽 보호 처리하기
- 이건 전용 제품이 있어야 가능하긴 하지만, 오래 사용하실 거라면 보호 처리를 해두시는 게 냄새뿐 아니라 좋은 품질로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마인유, 가죽 컨디셔너 등이 있습니다
- 물이 닿지 않게 하기
- 물이 닿으면 바로 닦은 후 말려주셔야 합니다.
- 냄새 뿐 아니라 가죽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해주시면 좋지만,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사항들입니다.
하지만 고급 가죽 제품이라면 해주면 좋겠죠?
이렇게 집에서 쉽게 가죽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렇게까지 하지 않고 밖에서 하루정도 내어 놓으면 냄새가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게 어려운 상황에서나 바로 사용하실 분들, 그리고 환기를 했음에도 냄새가 빠지지 않는 경우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