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구글 서치콘솔 재등록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구글 서치콘솔 재등록 HTML

 

오늘은 제 경험담을 토대로 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ㅎㅎ 

먼저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고, 그리고 혹 하셨다면 속히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해서 말이죠.

핵심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스킨 변경은 가급적 하지 않는걸 추천드린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스킨을 변경하면 내가 그동안 설정해둔 HTML이 모조리 초기화되기 때문이에요.
네이버나 구글 노출을 위한 서치 어드바이저나, 서치콘솔을 위해 달아두었던 것들이 모두 사라지는 것이죠.
특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의 정보까지 말입니다.

한 때 애드고시가 너무 무분별하게 통과되었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승인이 다시 어려워졌죠. 그런데 이를 준비하는 중에 삭제를 해버리면 구글에서 내 블로그를 찾을 수가 없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ㅜㅜ

 

그래서 저도 생각없이, 배치를 위해 스킨을 이것저것 바꾸다가, 유입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ㅜㅜ

 

 

혹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스킨은 처음에 반응형으로 해두시고 바꾸지 않는걸 꼭 추천을 드리는 바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유입이 모바일인지라, 스킨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많고, 저도 어느정도 같은 생각입니다. 이러나 저러나 비슷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저처럼 이미 스킨 변경을 하셨다면, HTML을 다시 설정해야 하는데, 문제는 서치콘솔에 다시 등록하려 하니 HTML 정보를 어디서 가져와야겠는지 모르겠다는 것이죠..

저도 실제로 모르겠고, 구글링을 해봐도 딱 나와있는 곳이 없어서 (제가 못찾은건지는 몰라도 말이죠..) 실제로 이것저것 건드려보고 찾아낸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자 이제 따라와 주세요.

구글 서치콘솔

먼저는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야 합니다. 당연하겠죠?ㅋㅋ
검색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설정 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 칸을 쳐놓은 '사용자 및 권한'에 내가 설정해둔 이름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저걸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사용자의 정보를 보여주게 되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점 3개가 : 이런 식으로 찍혀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시면, 속성 소유자 관리 라는 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이걸 눌러주시면 되는겁니다.

 

 

웹마스터센터

그러면 이렇게 웹마스터 센터가 나오게 되는데요,

메타 태그 옆에 상세 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리가 원하던 정보가 나오게 될겁니다.

이제 이후로 하는 방법은 아실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오신 다음,
스킨 편집 - HTML수정 - <head>, </head> 사이에 붙여넣기를 해 주시면

우리의 블로그는 다시 구글에서 수집하는 블로그가 된 것입니다.

 

 

저도 물론 아직 블린이여서 아는 것도 많이 없지만, 제가 실제로 어려웠던 부분들을 겪고 공유하려고 글을 써봅니다 ㅎㅎ
이 포스팅으로 인해 같은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