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히어로 작사 작곡 누구일까?

반응형

제가 전부터 포스팅을 하고 있듯, 요즘 트로트의 인기가 엄청나죠.

 

최근 계속되고 있는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가황 나훈아 콘서트, 트롯어워즈 등 트로트 관련된 공연, 방송이 모두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3가지가 거의 동시에 일어나더니, 한참 잠잠하던 트로트의 열기가 다시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임영웅 신곡 히어로 Hero 발표

 

바로 임영웅의 신곡 발표

때문인데요.

 

바로 얼마 전인 11월 4일,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 Hero를 발표하였습니다.

 

역시 임영웅이란걸 보여주듯, 음원이 등장하자마자 멜론, 지니, FLO 등 여러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히어로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하루만에 백만뷰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아래는 임영웅 유튜브의 신곡 히어로 뮤직비디오 링크입니다.


https://youtu.be/4jXLHKMRA-E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댓글들도 연령대가 꽤나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실명 그대로 쓰고 계시더군요 ㅎㅎ 오히려 더 진정성이 느껴졌던 것 같아 대단하다고까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영웅의 신곡인 히어로는 기존 트로트 스타일과는 다릅니다.

브리티시 팝 장르여서, 부드러우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내는 곡이라고 합니다.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임영웅님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보통 트로트를 부르시던 가수분들이 다른 노래 부르시면 어느정도 그 느낌이 묻어나던데, 이런게 거의 없는 느낌입니다.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 작사, 작곡
작사 : 손창학
작곡, 편곡 : 멧돼지, 김시온
이라고 합니다.

 

프로듀서 멧돼지와 김시온님은 다른 히트곡을 여러 곡 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는 조금 특이한 점이 있더라고요.

바로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 출시와 함께 공개한 거죠.

 

임영웅님이 쌍용자동차의 모델이어서, 쌍용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들어갔다는데 그 이후로 이 곡을 앨범으로 내달라는 문의가 엄청났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의 사전에약도 진행중인데, 판매량도 많이 올랐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임영웅 효과인가봐요 ㅋㅋㅋ

 

 

아무튼 이런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는 코로나 19로 모두 힘들어하는 이 세상에서 '거친 세상 나만 믿고 가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가사에서도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가', '내가 지켜 줄테니'등의 가사가 포함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죠.

 

임영웅이라는 이름과 히어로(Hero)라는 제목, 가사의 의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입니다.

 

음악 자체도 나이를 크게 타지 않을 음악이어서 듣기에도 잘 들렸고 말이죠.

오히려 귀에 자꾸 맴도는 것 같기도 해요...ㅋㅋㅋㅋㅋ

 

 

여기까지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 HERO의 소개와 영상이었습니다.

임영웅 신곡 히어로 (출처 : 임영웅 유튜브)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