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트롯 우승자 결승 순위 (박세현 김다현 조문근)

반응형

얼마 전 미스터 트롯을 이어서 방송한 트로트 서바이벌이죠! 보이스트롯이 결승을 마지막으로 종영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결승에서 우승자와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이스 트롯은 MBN에서 방송한 프로그램으로, 2020년 7월 10일에 시작하여, 9월 25일을 끝으로 종영하게 되었답니다. 12부작 프로그램이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트로트가 유행하는 시대인 만큼, 선풍적인 인기와 시청률을 자랑했었죠. 물론 저희 부모님도 매 화 챙겨보셨더라고요ㅎㅎ

 

방영 시간대도 금요일 오후 8시 30분으로, 직장인들과 어른들 모두 시청가능한 시간대로 편성했더군요. 불금과 함께하는 트로트~ 저도 최근에야 알게 되었죠...ㅋㅋㅋ

 

다만, 미스터트롯과의 차이점은 스타들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아는 스타들도 나왔으며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과 이름을 알린 스타들도 있었던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래퍼인 슬리피가 나와서 놀랐었어요ㅎㅎ 그래도 생각보다 잘하는 모습을 보고 내심 안심을 하게 되었답니다ㅋㅋㅋ 최종 7위까지 했더군요! 어찌보면 대단한 것 같아요.

미스터트롯 결승 출처 : Youtube MBN Entertainment

 

최종 순위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아래과 같습니다.

10위. 박상우 (총점 2235)
9위. 황민우 (총점 2311)
8위. 추대엽 (총점 2339)
7위. 슬리피 (총점 2347)
6위. 박광현 (총점 2375)
5위. 문희경 (총점 2399)
4위. 홍경민 (총점 2374)
3위. 조문근 (총점 2478)
2위. 김다현 (총점 2535)
1위. 박세욱 (총점 2539)

 

결승전이니 만큼 더 박진감 넘치고 게스트들도 호화로운 것은 당연하겠죠 ㅎㅎ

피쳐링으로 다양한 가수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뭔가 전 연령대가 보기에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트로트가 전보다 훨씬 대중화 되었다는 반증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진행된 TOP3 경연.

3차 미션 주제인 [나의 가족]을 주제로 노래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조금 의아했던 부분은 심사위원 점수가 1000점이고, 전문가 평가단 점수가 800점으로, 총 1800점 만점으로 진행이 되었던 것인데요, 다른 시청자들의 의견 반영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 조금 의문이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미스터트롯처럼 온라인이나 문자로 받으면 더 호응도가 높지 않을까 했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성황리에 마친 결승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보이스트롯 조문근 출처 : Youtube MBN Entertainment

최종 3위를 차지한 조문근은 나훈아 원작의 홍시를 불렀습니다.

 

행복한 가족의 기억을 담았다고 하는데, 심사위원도 "점수를 주는 게 굉장히 부담스럽다"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높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나훈아의 홍시를 부른 조문근은 총점 1600점으로 3위를 차지했죠.

 

보이스트롯 김다현 출처 : Youtube MBN Entertainment

최종 2위를 기록한 김다현은, 금잔디 원곡인 엄마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를 부르던 도중, 갑자기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도 놀람과 동시에 감동을 주었던 공연이었죠. 하지만 눈물을 애써 삼키며 노래를 마무리한 모습은 여러 부모세대들의 마음을 울리기에 충분했지 않을까 합니다. 

금잔디의 엄마의 노래를 부른 김다현은 총점 1672점으로 최종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대망의 1위입니다.

보이스트롯 박세욱 출처 : Youtube MBN Entertainment

 

최종 1위는 박세욱이 송현섭 원곡의 오래 오래 살아 주세요를 부르며 차지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무대를 선보였음에도,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부모님을 향한 마음을 담아 더욱 애절하게 들렸던 것 같습니다. 심사위원들 마저 눈물을 흘리게 했으니까 말이에요. 이견없는 1등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송현섭의 오래 오래 살아 주세요를 열창한 박세욱은 총점 1700점을 기록하며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만점이 1800점인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높은 점수인 것이죠.

1,2,3위 모두 점수차가 크지 않아 2, 3위도 많이 아쉬웠을 것 같긴 합니다.

 

이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 마무리하게 된 보이스트롯!

 

하지만 추석 특집으로 우리를 다시 한 번 찾아왔습니다.

특별히 우승자 박세욱을 비롯한 26명의 참가자들이 다시 등장해 무대를 보여준다고 하니, 보이스트롯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기다려지게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은 10월 1일 오후 5시 30분(120분 편성), 2일 오후 5시 20분(130분 편성)에 MBN에서 방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