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 입문하려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줌 모임이나 화상 회의, 수업 등을 할 때 마이크 성능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저렴하고 괜찮은 마이크를 찾게 되는데, 이에 부합하는 입문용 마이크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레이저 세이렌 미니 마이크입니다.
레이저는 게임 좀 해봤다 하는 분들은 익숙하실테고, 아닌 분들도 많이들 알고 계시는 브랜드일 겁니다.
그래서 저도 큰 의심 없이 결제를 해버렸죠.
레이저 세이렌 미니 마이크
구입 동기
일단 제가 구입하게 된 경로는 블랙 프라이데이 때 세일 폭이 커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만원~2만 원 하는 마이크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음질이 너무 안 좋더군요.
그래서 녹음이 필요할 때는 핀 마이크를 사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매번 착용하기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워서 괜찮은 마이크를 하나 구매해야겠다 생각했어요.
마침 세일하길래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
가격은 글을 쓰는 2022.1.4 기준으로 5~6만 원정도를 왔다 갔다 하는데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35,000원이었습니다.
물론 이건 세일에 포인트에 쿠폰까지 먹여서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약 4-5만 원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제가 구매한 곳은 11번가 아마존에서 구매했었습니다.
때문에 배송기간이 길긴 했지만요.
외관

먼저 포장 박스입니다.
직구한 제품이라 영어로 쓰여있긴 하지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했는데, 깔끔하니 예쁘더라고요.
하지만 해외 배송이다 보니 상자가 조금은 찌그러져 있는 모습입니다.
디자인


보시는 것처럼 알약 모양으로 굉장히 귀엽게 생겼습니다.
마이크 하면 투박하게 생긴 것들을 많이 상상하실 텐데, 이 세이렌 미니 마이크는 오히려 책상에 디자인적 요소를 추가해줄 수 있을 만큼 디자인이 귀엽습니다.
사실 제가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마이크와 이 녀석을 비교하고 구매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디자인이거든요..
물론 위 사진에서는 아직 선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이긴 합니다.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긴 하지만, 전용 선이 굉장히 잘 나와있고 튼튼해 보여서 쉽게 마모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본체와의 일체감도 커서 쉽게 구부러지거나 할 걱정도 별로 없고요.
음질
음질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구매 후 바로 연결했을 때는 소리가 굉장히 작았었는데, 이건 설정을 통해 조금 건드려주니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멀리에서 말해도 소리 증폭을 통해 또렷하게 전달되고 이 외에 키보드 소리나 다른 소음도 AI를 통해 줄여주는 기능도 있더군요.
(이 기능은 마이크 본체에 포함된 기능이 아닌 추가로 SW를 설치해서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책상 위에 놔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줌에 들어가야 할 때 이어폰이나 핀 마이크를 따로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굉장히 편했습니다.
그러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장단점
장점
- 귀여운 디자인
- 성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 (세일 기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
- 다양한 색상 (블랙, 화이트, 핑크)
- USB 타입이라 별도의 설치 없이 컴퓨터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 가능
단점
- 국내 재고가 많지 않아 해외 직구를 해야 하는 점 (배송기간 길어짐)
- 처음 세팅값이 그리 좋지 않아 추가적인 설정을 건드려줘야 함
정도가 있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참고하라고 첨부해두겠습니다.
추가로 제가 설정한 마이크 세팅 방법도 해당 링크에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입문용 마이크로 적당한 레이저 세이렌 미니 마이크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혹 마이크 구매를 염두하고 계셨다면 한 번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글에 포함된 링크로 구매하시면 글쓴이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