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스펙 얼마나 좋을까?

반응형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스펙 얼마나 좋을까?

 

어제인 15일 삼성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21과 함께, 모두가 기다리던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이름부터 '프로'가 들어가고,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커널형 이어폰인지라 과연 에어팟 프로를 상대할 수 있는지 관건이죠.

그래서 이런 버즈 프로를 한 번 알아보려 합니다!

 

  1. 출시일
  2. 스펙
  3. 가격 및 사은품

1. 출시일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사전예약

먼저 사전예약은 언팩행사 직후인 15일부터 시작합니다.
지금도 삼성 공홈이나 다른 쇼핑몰에서도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고,

그렇다면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S21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29일부터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스펙

물론 전작인 버즈 라이브도 좋았지만, 오픈형이라는 것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것 같습니다.
오픈형이라는 한계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이하 노캔) 성능에서 한계가 명확하기도 했고 말이죠..

갤럭시 버즈 프로

먼저 외관을 보면, 버즈 플러스와 흡사한 듯 보입니다.
한가지 다른 점이라면, 윙팁이 없다는 것?
그래도 실제 착용샷이나 실험 영상을 보면 쉽게 떨어지진 않는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는게 가능한 것은 귀에 밀착하는 그 굴곡? 때문인 것 같습니다.
플러스와 비슷하긴 하지만, 그 안쪽이 다르거든요.

물론 마이크 갯수도 늘어났고, 방수방진도 좋아져서, 어느정도의 수분이나 습기에도 버틸 수 있습니다.

근데 외관이 너무 유광이어서 끼고다니면 조금.. 눈에 확 띌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갤럭시 버즈 프로 성능

가장 중요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지금까지 나온 영상들을 봐서는 꽤나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통화 품질은 당연하고 말이죠.

그리고 더 놀라운 것들은, 대화 시 노캔이 자동으로 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보통 노캔기능을 사용하면, 말할 때 빼고 말해야 하는게 살짝 불편했거든요. 물론 빼고 말하는게 예의긴 하지만, 잠깐 계산할 때나 이럴 때 말이죠.
이럴 때 프로가 알아서 인식해서, 노캔이 아닌 모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5초나 10초간 말이 없으면 다시 노캔기능으로 돌아가는 기능인데, 참 신기하네요.

 

뿐만 아니라 에어팟 프로에서만 가능했던 3D 사운드도 가능합니다. 에어팟이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기능인 것 처럼, 버즈 프로의 이 기능도 아이폰에선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건 오히려 갤럭시 유저들을 프로로 데려오기 좋은 전략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폰에 에어팟이면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도 꽤나 있거든요.

 

또 좋아보였던 기능은 터치 잠금기능.
지금 제가 플러스를 사용중인데, 귀에서 흔들거리는걸 잘 끼우려고 하다가 노래를 멈추거나, 전화를 끊어버리는 일이 종종 발생하거든요.. 이럴 때 락을 걸어두면 이런 일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바로 개선해주는 모습. 아주 좋습니다.

 

배터리 용량과 무선 배터리 공유도 라이브와 비슷합니다. 상품 설명 란에서는 최대 2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가격과 사은품

 

그럼 가격은 어느정도일까요?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은 출시가 239,800원입니다.
약 24만원인데,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정도의 가격이죠.

하지만 여러분이 생각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S21 울트라의 사은품으로 버즈 프로가 풀린다는 것이죠.
중고딩나라를 잘 찾아보시면, 사은품으로 받은 미개봉 상품을 조금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저는 한 20만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아무튼 급한게 아니라면,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커버(케이스)를 굉장히 귀엽게 잘 뽑았더군요.

사은품으로 케이스를 증정하는데, 바로 이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사은품

버즈 프로 애니콜 커버 케이스인 것이죠.
아주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ㅋ
옛날 레트로 갬성..... 저는 취향입니다 ㅋㅋ
다른 사이트들 반응도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이걸 보면서 궁금했던건데, 프로 케이스와 라이브 케이스가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잖아요?
그래서 서로 호환이 되는지 궁금했는데, 완벽하게 호환이 됩니다.
즉, 버즈 라이브에서 사용하던 케이스를 프로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래는 제가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실험해본 유튜브가 있어서, 하나 가지고 와봤습니다 ㅎㅎ

 

갤럭시 버즈 프로 실리뷰 유튜브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기

여기까지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부터 가격, 스펙과 사은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지금도 플러스를 잘 쓰고 있었는데, 가격이 좀 떨어진다면 정말 탐나는 블루투스 이어폰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에어팟 프로를 어느정도 견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널형에 노캔 성능도 확실하고, 오히려 개선된 기능들도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들이 말이죠.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여러분들도 혹시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 번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